본문 바로가기
A카테고리

청춘을 기억하는 영화, 시간을 달리는 소녀

by 영화리뷰어짠 2024. 2. 15.

 

 


1. 풋풋한 첫사랑을 떠올리게 하는 마코토

활발한 17살 소녀 곤노 마코토가 주인공으로 나옵니다. 멋진 여름이라는 계절 속에서 마코토는 친한 친구 2명과 즐겁게 지내고 있는데요. 그 친구는 바로 치아키와 고스케입니다. 수업이 마무리 되면 그들은 함께 야구를 하고는 하는데요. 그러다 어느날 갑자기 시간을 되돌리는 능력을 얻게 된 마코토는 죽을 뻔한 위기를 겪게 됩니다. 자전거가 고장이 나서 철도 건널목에서 기차에 부딪히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결정적으로 이때 시간을 되돌리는 능력을 쓰게 되면서 살아있게 됩니다. 이 사고로 인해 자신이 시간을 되돌리는 능력을 얻게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된 마코토. 그러다 치아키에게 어느날 고백을 받게 되는데요. 이때 당황이라는 감정을 먼저 느낀 마코토는 시간을 되돌려 고백을 없던 일로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일은 잘못된 방향으로 가는 듯 합니다. 치아키에게 어떤 소녀가 접근을 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그러자 마코토는 뭔가 마음이 텅 빈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사랑을 깨닫게 되는데요. 치아키와 점점 가까워지면서 영화는 극적으로 치닫게 됩니다. 알고 봤더니 치아키가 미래에서 온 사람이었던 것입니다. 치아키가 실수로 잊어버린 물건 때문에 시간을 되돌리는 능력을 얻게 된 마코토입니다. 마지막에는 치아키와 결국 헤어지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요. 이떄 치아키는 미래에서 기다린다는 말을 하고 사라집니다. 두 사람은 그렇게 미래에서 사랑을 이루리라 다짐하며 헤어지는데요. 학창시절 순수했던 첫사랑을 우리는 마코토로 인해 깨닫게 됩니다. 

2. 시간을 되돌리면서 일어나는 이야기

마코토는 갑자기 어느날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이런 능력을 가지게 되자 그녀는 엄청난 일을 벌이지는 않고 소소한 기쁨을 얻어가기 시작합니다. 시험지를 미리 봐서 학교 성적을 올리기도 하고 그동안 했던 실수를 줄여나가기 시작합니다. 노래방의 시간을 늘려서 실컷 노래를 부르기도 합니다. 저같으면 복권을 살 것 같은데 말입니다. 그렇게 주변 친구인 치아키와 고스케와 야구도 하면서 신나는 날들을 지내기 시작하는데요. 어느날 집에 치아키가 데려다줄때 치아키가 갑자기 마코토에게 사귀자고 이야기를 합니다. 치아키와 사귀는 것은 뭔가 한번도 고려하지 않았던 것이라 어색한 사이가 될 것 같은 것이 싫었던 마코토는 치아키가 고백하기 전의 시간으로 계속 시간을 돌리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상황은 마코토가 기대했던 상황이 아니었습니다. 엉뚱한 사건이 자꾸 시작되고 계속해서 상황이 안좋은 방향으로 가기 시작하는데요. 이때 사건이 하나 나타납니다. 단짝 친구였던 고스케가 사고가 나게 된 것입니다. 원래 그 사고는 마코토에게 일어났어야 했던 사고였습니다. 사고가 나기 전으로 시간을 되돌리려고 하는 마코토. 그러나 그 횟수가 얼마 남지 않게 되는데요. 과연 마코토는 친구를 살릴 수 있을까요. 그리고 치아키와는 사귀게 될까요?

3. 청춘을 기억한다면

시간을 돌리면 기쁜 일이 잔뜩 일어나야 하는데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일은 자꾸 안좋은 방향으로 가고 친구가 대신 사고를 당하는 모습도 그려지고 있습니다. 이때 마코토의 독신녀 이모가 나비효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데요. 이득을 본 사람이 있다면 반대로 손해를 입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시간을 돌릴 수록 마코토는 자꾸 안좋은 사건 때문에 마음이 괴롭게 됩니다. 그러나 마코토는 좌절하지 않습니다. 스스로 자신의 삶을 바꾸려고 하고 세상과 마주합니다. 시간과 시간 사이를 바쁘게 다녔던 마코토의 모습으로 우리는 실수를 해도 곧 도전을 해서 이뤄내고 싶었던 목표를 결국 이루고 마는 청춘의 모습을 마주합니다. 그 모습은 흐뭇하지 그지 없는데요. 마코토와 치아키는 영화 마지막에 헤어지기는 하나 사랑을 확인합니다. 숱한 시간의 뒤바뀜에도 바뀌지 않는 것이 있다면 소년과 소녀의 사랑이었습니다. 지나가버린 시간은 돌아오진 않아도 지금의 순간을 소중히 여기고 또 나중에는 꼭 사랑을 이루리라 두 사람은 다짐합니다. 미래에서 기다린다는 치아키의 고백은 그 어떤 여자라도 마음이 뛸 수 밖에 없습니다. 삶의 의미와 시간의 소중함에 대해 깨닫게 하는 영화, 시간을 달리는 소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