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콰이어트플레이스 공포영화 가족의 사랑이 나타난 영화

by 영화리뷰어짠 2024. 10. 26.
반응형

 

 


1. 소리를 내면 죽는다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에는 법칙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소리를 내면 죽는다라는 것입니다. 소리를 내면 외계 생명체가 공격해와서 죽음에 이르게 하기 때문에 절대 소리를 내면 안됩니다. 이런 안좋은 상황에서도 살아남기 위해서 고군분투 하는 한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 입니다. 영화 제목의 콰이어트 플레이스의 뜻은 조용한 장소를 의미합니다. 소리를 내면 죽기 때문에 전 세계는 파괴되어 버렸습니다. 소리를 내면 멀리서도 알아 듣는 괴물 생명체 때문에 가족은 소리를 내지 않으면서 아등 바등 살아가게 됩니다. 걷는 것도 모래를 깔아놓고 걸으며 살면서 낼 수 있는 소리는 전부 내지 않고 살아가게 됩니다. 그 어떤 소리도 편하게 내 뱉을 수 없는 상황 속에서 의식주를 해결해야 합니다. 존 크래신스키 감독은 "한번이라도 소리를 잘 못 내면 바로 죽을 수 있는 세계에서 살아가는 한 가족의 불쌍한 상황이 안타까웠다. 소리를 안내고 살아야 하는 방법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를 고안해내야 했다" 며 영화 제작에 대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그동안 헐리우드에서 참신한 연기를 선보여왔던 에밀리 블런트가 가족을 지키기 위해서 애쓰는 엄마 연기를 했습니다. 연기 변신이 아주 훌륭했는데요. 수화 연기를 아주 실감나게 했는데 감정과 대사를 소리 없이 몸짓과 표정만으로 해야 했기 때문에 탄탄한 연기력은 필수 였습니다.

2. 가족을 구해내는 자녀들

스릴러물에서 느껴지는 공포감이 처음부터 끝까지 점점 올라갑니다. 소리를 내면 안되기 때문에 약간이라도 소리를 냈다가 큰 소리가 들리면 심장이 뛸 수 밖에 없습니다. 지루함이 전혀 없으며 배우들의 연기가 훌륭하기 때문에 그것을 잘 따라가면 됩니다. 특히 청각장애인 역할을 한 딸의 연기는 아주 훌륭합니다. 수화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연기입니다. 혹시 실제로 듣는 것에 뭔가 잘못된 것은 아닌가 싶을 정도로 훌륭한 연기였습니다. 영화를 시청하는 내내 숨을 편하게 내뱉을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돋보이는 것은 가족의 사랑이였습니다. 외계 생명체가 자신의 딸을 위협하는 것을 목격한 아빠는 자신이 소리를 내어 유인해 죽음을 맞이하고는 맙니다. 아버지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 대신에 죽고만 아빠는 그렇게 없어지고 콰이어트 플레이스2에서는 남은 가족들의 상황이 등장합니다. 거기에 막내는 태어난지 얼마 안되었기 때문에 소리를 낼 수 밖에 없습니다. 살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소리를 못내도록 인공호흡기로 막내를 날마다 재우는 엄마의 마음은 슬프기 그지 없습니다. 외계생명체로부터 안전할 수 있는 곳을 찾아서 떠나는 가족의 상황은 시청하는 사람으로 하여금 계속 응원을 할 수 밖에 없게 합니다. 정든 농장을 떠나 밖으로 향한 가족은 큰 위험을 맞딱드리게 됩니다. 

3. 흥미로운 스토리

콰이어트 플레이스1은 상상도 할 수 없었던 흥미로운 연출로 큰 인기를 얻었었습니다. 후속작 역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1은 조용한 산속의 집에서 외계생명체와 싸우는 영화였습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2는 외계생명체의 습격으로 더 살 수 없게 되자 떠나 바깥으로 향하는 과정에서 맞딱드리는 시련을 드러냈습니다. 영화가 그리는 전체적인 스케일이 훨씬 전에 비해 커졌으며 외계생명체의 무시무시한 모습이 더 잘 드러났습니다. 소리를 내면 안된다는 규칙이 있기 때문에 공포감은 훨씬 커졌고 그 속에서 가족의 사랑을 그려냈기 때문에 영화는 훨씬 몰입감이 있습니다. 전편과 후속작이 달라진 점이 있다면 외계생명체를 물리치는 것이 어른이 아니라 바로 자녀들이라는 것입니다. 1편에서는 아버지가 죽음으로써 아이들을 지켰다면 2편에서는 적극적으로 가족을 구해내고 지켜냅니다. 아버지를 잃었다는 실의에 빠져있기 않고 적극적으로 세상으로 향하면서 외계생명체로부터 가족을 구해냅니다. 외계생명체의 괴력은 무시무시하며 어떻게 전 지구가 그렇게 될 수 밖에 없었는지 알려주는 첫 부분도 몰입감이 엄청납니다. 가족 외에도 여러 인물이 등장하면서 새로운 체계로 영화를 채워나갑니다. 공포영화 중에서도 인기가 있을 수 밖에 없는 엄청난 영화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